항상 물을 쓰는 싱크대는 물 때가 쉽게 생기곤 하는데…,
싱크대 물때는 감자껍질로 쉽게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껍질 바깥쪽이 아니라 안쪽을 사용하여 싱크대를 문지른 후 물로 세척해 주면 물 때가 없어진 깨끗한 싱크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감자 요리 할 때 감자 껍질은 버리는 것이 보통인데, 이젠 버리지 말고 싱크대 청소에 이용해 보세요. 또, 싱크대처럼 스테인리스 소재로 된 그 어떤 것이든─ 샤워기, 주전자 등─ 감자 껍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전자 안쪽의 경우에는 감자 껍질과 물을 넣고 끓여 주는 것도 좋다고 하는 군요.
그런데 싱크대 청소에 감자껍질만 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레몬이나 귤 껍질, 식초, 또는 베이킹 소다 등을 쓸 수 있는데요,
레몬 또는 귤 껍질은 물 때보다는 기름때를 제거할 때 더 효과적입니다.
식초를 이용할 경우에는 싱크대에 물을 받고 여기에 식초를 작은 컵으로 한 두 컵을 섞어 한 두 시간 정도 놔 둔 후 물을 내리고 청소를 하면 됩니다.
베이킹소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물에 베이킹소다를 푼 후 수세미가 스펀지에 적신 후 문지르면 됩니다.
여러 가지 소재를 이용하여 싱크대를 청소할 수 있지만, 물 때는 감자껍질을 이용하여 청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감자 껍질로 문지르기가 불편하다면 감자를 반으로 자른 후 잘려진 단면을 싱크대에 대고 문질러도 됩니다. 감자를 이용하면 싱크대 물때를 청소할 수도 있고 광택도 유지되기 때문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