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어버이날 선물 순위 탑 10: 경험으로 본 어버이날 선물 추천……

어버이날 선물 순위 탑 10: 경험으로 본 어버이날 선물 추천……

지금까지 제 경험으로 본 어버이날 선물 순위입니다.

신록이 새 생명을 뽐내듯 활기찬 5월은 행복한 가정의 달이긴 하지만, 벌이가 빠듯한 저에게는 부담스러운 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각을 바꾸면 가족의 소중함을 서로가 느끼게 되는 정말로 즐거운 날의 연속…, 이것이 5월입니다.

선물은 주는 사람에게도 받는 사람에게도 똑 같은 기쁨을 주니까요. 사실은 똑 같은 기쁨이 아니라 함께 기뻐하기 때문에 더 큰 기쁨을 주지요.

어버이날을 준비할 때마다 제 마음속에 떠오르는 어버이날 선물 순위를 말씀 드려 볼게요.

1. 현금(용돈)

모든 부모님께 현금이 가장 좋은 선물인 것은 아닐 것입니다. 그러나, 은퇴하신 부모님들은 저희처럼 노후에 대한 대비가 되어 있지 않으시기 때문에….,

겉으로 말씀하시지는 않지만, 현금이 가장 필요하시지 않을까요?

통계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어버이날 선물은 현금이라고 하더군요.

그냥 봉투에 넣어 드리는 것보다 어버이날 감사카드 속에 넣어 드리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2. 건강식품

부모님 나이가 되면 아무래도 체력에도 문제를 느끼고 기력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부모님도 마음 만은 청춘이세요. 기력을 보충해 드릴 건강식품이 필요하겠죠?

참으로 이상한 것은 저는 건강식품을 별로 믿지 않는 편인데, 부모님은 저희에게 보이려고 일부러 그러시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건강식품을 드시는 중에는 확실히 생기가 있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건강식품의 기능이 탁월 해서 일수도 있겠지만, 역시 중요한 건 마음 아닐까요?

3. 의류, 신발

사실 저희도 옷 살 때는 큰 맘 먹어야 하잖아요? 부모님과 함께 나가 옷을 고르고 선물해 보세요. 저희 어머니는 권사님이시라 알게 모르게 옷이 계절 마다 꽤 필요하시더라고요. 옷에 대해 지적을 받으면 그게 스트레스가 되시기도 하는 것 같고요.

백화점 옷을 선물하기가 부담스러우면 요즘 대형 마트에 가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옷도 고를 수 있더군요.

4. 기능성 화장품

아버지보다는 어머니에게 필요한 선물이죠. 링클 케어 제품등 기능성 화장품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어머님이 직접 사시는 것보다는 선물로 받을 때 큰 기쁨이 있을 것 같습니다.

5. 안마기, 마사지기, 찜질 팩

진짜 효자·효녀는 매일같이 안마해 드리는 것이지만, 잘 안되지 않나요?

매일같이 안마해 드리지 못한다면 대신, 안마기, 마사지기나 찜질팩을 선물해 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금장미, 금 카네이션, 카네이션브로치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 드리는데요…,

손녀·손자가 있다면, 이건 아이들의 몫이겠지요. 어른들은 카네이션 꽃 대신 금장미나 금 카네이션을 사드리는 것도 좋더군요. 선물로는 별로 인 것 같았는데…, 또 도금된 것인 뿐이긴 하지만, 화장대 위에 올려 놓으면 그런대로 볼만 하기 때문에 별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어요.

7. 효도 여행

가족이 함께 여행을 해도 좋고 부모님만 보내 드려도 좋을 것입니다.

효도 여행 보내드리기가 부담스러우면 가족 외식을 하는 것도 좋겠지요.

8. TV

여유가 된다면 오래된 TV 새걸로 교환해 주세요. 부모님은 아무래도 TV 보시는 시간이 많으니까요. 큼지막 한 TV를 어버이날 선물로 드리면 오래오래 기억될 것입니다.

9. 디너쇼

해마다 어버이 날이면 디너쇼가 있습니다. 올해도 장윤정, 태진아, 남진, 김연아, 조영남, 이미자씨가 디너쇼 공연을 합니다. 올해는 쎄시봉의 인기에 힘입어 쎄시봉 디너쇼도 있더군요.

10, 효보험, 실버보험

보험이 있으면 마음이 왠지 든든해 집니다. 이미 가입하여 유지하고 있는 보험이 없다면 실버보험에 가입해 드리는 것도 좋겠지요. 하지만, 실버보험은 대부분 필요 없는 보장만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매등의 보장이 잘 되어 있는 경우는 보험료가 비싼 경우가 대부분이고요. 실버보험은 꼭 상담을 받은 후 필요하다고 생각될 때만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버이날 선물 순위 중 부동의 1위는 항상 현금이었습니다. 그런데, 용돈만 드리기에는 조금 허전하더군요. 빠듯한 생활이긴 하지만, 용돈과 함께 다른 선물을 결합하는 것이 최상이 아닐까 합니다. 예를 들어 용돈도 드리고 그날 져녁 간단한 가족 외식을 한다면 더욱 의미있는 어버이날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여유가 된다면 조금 더 비용이 드는 어버이날 선물을 결합하는 것도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