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보이지 않으면 중요하게 여기지 않죠.
하지만, 겉으로 잘 보이지 않으면서도 결코 소홀히 다룰 수 없는 게 있습니다.
속옷.
특히, 여성들의 이너웨어-속옷-은 패션이 시작되는 출발점입니다.아니, 패션의 완성이라고 할까요… 또 여성 건강과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죠.
체형별 속옷 선택하는 노하우
묻지만 패션 떠라 하기…, 이건 별로 바람작하지 않습니다. 체형에 맞는 패션이 진정한 멋을 아는 패션입니다. 속옷도 자신의 체형에 맞는 것으로 선택해 주세요.
체형에 맞는 브래지어 선택법
가장 먼저는 자신의 가슴 사이즈를 알아야 겠지요. 아직 가슴 사이즈를 잘 모르는 분을 위해 설명을 드리면 가슴 사이즈에 따른 브라 컵 사이즈는 가슴둘레에서 밑 가슴둘레(가슴 언덕 바로 밑 둘레)를 빼서 계산합니다.
한때 가슴을 보정해 주는 와이어 브라가 유행이었지만, 유방암에 영향을 준다는 발표도 있어 요즘은 와이어 브라 착융이 좀 꺼림 직 해 졌습니다.
체형 별 브라 선택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납작형 가슴: 마른 가슴의 경우에는 부직포나 스폰지 패드로 가슴을 볼륨을 강조해 주어야 겠지요. 심레스 브라가 잘 어울립니다. 가슴 주위로 지방이 흩어져 납작 가슴이 된 경우에는 3/4컵이나 1/2컵이 가슴을 모아 주어 좋습니다. 3/4컵은 겨드랑이 살을 모아주고 1/2컵은 가슴 아래쪽을 밀어 주어 가슴이 커 보이게 됩니다.
- 처진 가슴: 컵 아래쪽에 패드가 들어 있거나 봉제선이 들어가 있는 브라가 시각적으로 업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윗 배가 나온 경우: 밑 가숨 바로 아래부터 배가 나온 타입인 경우에는 롱라인 브라가 가슴은 돗보이게 하고 배는 들어가게 해 줍니다.
- 새 가슴: 가슴 윗 부분의 뼈가 유두점까지 돌출된 타입은 2/3컵 이나 1/2컵 브라로 가슴의 볼륨을 올려 주는 것이 가슴 라인을 살려 줍니다.
- 방추형: 가슴이 커서 고민이 여성도 있지요. 가슴을 작게 보이게 하려고 작은 사이즈의 브라를 착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답답하기도 하고 건강에도 별로 좋지 않습니다. 풀컵 브라나 사이드 스트레치 브라로 가슴이 돌출되어 보이지 않는 정도로만 신경을 써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옆으로 벌어진 가슴: 어깨 끈이 넓고 바깥에서 중심 쪽으로 가슴을 모아 주는 기능이 있는 3/4컵 브라가 가슴라인을 살려 줄 것입니다.
제형에 맞는 거들 선택법
거들은 원래 배, 허리, 엉덩이, 허벅지의 체형의 결점을 보완하기 입는 속옷이죠.
대부분 꽉 조여주는 거들이 좋은 거들이라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체형에 맞지 않는 거들을 오래 입으면 오히려 힙을 처지게 할 수도 있고 넓적다리를 굵게 할 수도 있습니다. 거들을 착용하고 나서 앞과 뒤 어느 쪽으로도 힘이 들어 가지 않을 정도가 좋은 거들입니다.
- 표준 허리의 체형: 허리 둘레와 힙 둘레의 차이가 25~30cm 정도인 체형으로 표준 거들을 이용하면 되겠지요.
- 스트레이트형 체형: 허리라인과 힙 라인이 거의 구분이 안되는 체형입니다. 웨이스트니퍼로 허리를 조여 주고 거들을 착용하거나 하이웨이스거들을 착용하여 몸매를 보정해 줍니다.
- 배가 나온 체형: 하드 타입 거들로 보정하거나 하이웨이스트 거들과 함께 롱라인형 브래지어나 바디슈트로 보정해 줍니다.
- 처진 힙: 힙이 처지고 허리가 길어 보이죠. 힙업 거들로 보정하여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 편평한 힙: 거들 밑에 패드를 사용하여 힙 라인을 살릴 수 있습니다. 거들은 패드 치수를 더한 사이즈를 골라야 되겠지요.
- 힙이 튀어나온 체형: 풍부한 힙은 섹시하게 보이지만 너무 많이 튀어 나온 경우에는 힙을 눌러 주면서 올려 주는 거들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고감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