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10가지 커피찌꺼기 활용방법

10가지 커피찌꺼기 활용방법


사진: How can I recycle this

다음의 찌꺼기는 활용법을 모르면 쓰레기 봉투로 직행하는 것이 지금까지의 운명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커피 찌꺼기에는 여전히 진한 커피 향이 남아 있고 냄새 흡수·습기 흡수 기능도 있고 산성 성분도 남아 있다. 즉, 이 성질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

10가지 커피 찌꺼기 활용 노하우

  1. 커피 찌꺼기를 적당한 용기에 담아 옷장에 넣어 두면 습기도 제거 하고 커피 향도 나게 해 준다. 물론, 전문적인 습기 제거제 보다는 강도가 약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습기를 제거해 준다.
  2. 같은 원리로 냉장도 탈취제로도 쓸 수 있다.
  3. 김치 같은 것을 담아 두었던 플라스틱 용기에서 냄새가 빠져 나가지 않을 때 커피 찌꺼기를 넣어 두면 냄새가 제거된다.
  4. 신발 냄새 제거에도 커피 찌꺼기를 쓸 수 있다. 티슈에 커피 찌꺼기를 싸서 신발 속에 10분 정도 넣어 두면 냄새가 없어진다.
  5. 생선, 마늘, 생강 등을 요리하느라 손에 냄새가 베었을 때 커피 찌거기와 비누를 이용하면 냄새가 제거된다.
  6. 프라이팬에 남아 있는 기름때 청소에도 커피 찌꺼기를 쓸 수 있다. 베이킹 소다 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잘 닦인다.
  7. 재떨이에 원두 커피 찌꺼기를 깔아 두면 방 안에 밴 담배 냄새 까지 제거해 준다.
  8. 화분의 배양토로 쓸 수 있다. 커피 찌꺼기와 흙을 섞어 사용하거나 화분 속 흙 위 부분에 뿌려 준다.
  9. 개미 쫓는데도 쓸 수 있다. 개미는 커피 냄새를 좋아 하지 않는 것 같다. 개미가 나타나는 곳에 커피 찌꺼기를 놓아 두면 개미를 쫓을 수 있다.
  10. 피부 각질 제거용 스크럽제로도 쓸 수 있다. 단, 민감성 피부에는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으니 미리 손목 안쪽에 적용해 본 후 각질제거를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