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를 사 먹고 나면 빈 페트병이 남게 됩니다. 이를 재활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빈 페트병을 이용해서 예쁜 사탕 담는 용기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빈 페트병, 가위, 펀치, 리본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빈 페트병의 밑바닥에서 사탕 용기로 적당한 높이에 싸이펜으로 미리 자를 선을 그립니다. 물에 지워지는 수성 싸인펜을 이용하면 나중에 지을 수 있어 좋겠지요.
- 페트병 중간의 적당한 곳에 압정 같은 것으로 구멍을 뚫습니다. 이 곳으로 가위를 밀어 넣을 것이니까 적당히 가위 날이 들어갈 틈만 마련 하면 됩니다.
- 2번에서 만든 틈으로 가위 날을 밀어 넣고 아래로 잘라 내려가다 표시한 선을 따라 수평으로 자릅니다. (표시한 선 윗 부분에서 사선으로 자르면 표시한 선대로 수평으로 자르기가 편합니다.)
- 주둥이가 있는 부분은 다른 용도로 쓰거나, 재활용 쓰레기 버리는 날 버리고, 방금 전에 자른 밑 둥이 부분의 윗 부분에 적당한 간격으로 구멍을 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도구가 없으면 구멍 뚫는 펀치를 이용해도 됩니다. 구멍 간격은 1.3㎝ 정도면 됩니다.
- 이제 구멍 사이로 리본을 실 꿰메는 것처럼 돌리고 리본을 만들어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페트 병을 재활용한 사탕 용기의 완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화려하다거나 하지는 않지만, 적당히 쓸 만 한 것 같습니다.
원문 출처: tiffanytomato
좋아요^^ 잘 활용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