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뚜껑 쉽게 따는 방법 3가지

아무리 힘을 써도 꿈쩍도 않는 병뚜껑!


사진: CHOW

몇 가지 팁만 알도 있으면 병뚜껑 쉽게 따는 방법이 있으니, 기억해 두세요.

1. 유리병 뚜껑 타월로 감싼 후 공기 압축 빼기

유리병 뚜껑을 수건으로 감싼 후 싱크대 모서리 같은 곳에 병뚜껑의 모서리를 몇 번 친 후 뚜껑을 열면 잘 열립니다. 이때 병이 깨질 정도로 너무 세게 치면 안 되겠습니다.

 
사진:CHOW

2. 고무밴드나 고무장갑 이용하기

병뚜껑이 잘 안 열리는 이유는 손바닥과 병뚜껑에 마찰이 제대로 생기지 않아 손바닥과 병뚜껑이 헛 돌기 때문입니다. 이때 고무 밴드나 고무장갑을 이용하여 병뚜껑을 돌려 주면 미끄러지지 않기 때문에 잘 열리게 됩니다.

고무장갑을 낀 상태로 돌리거나, 못쓰게 된 고무장갑을 잘라서 병뚜껑 부분을 덮은 후 돌려 주면 쉽게 열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 eHOW

고무밴드를 이용하는 법은 병뚜껑에 고무 밴드를 감고 병뚜껑을 돌리는 것입니다. 잘 미끄러지지 않기 때문에 병뚜껑을 쉽게 딸 수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 하세요.

 

3. 유리병이 아닌 경우에 쓸 수 있는 방법

유리병이 아니라 깨질 염려가 없는 경우에는 병뚜껑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수직으로 바닥에 몇 번 치면 병뚜껑을 쉽게 딸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1번에서 소개한 방법과 같은 원리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유리병이 아니기 때문에 수건으로 감쌀 필요도 없고, 좀 더 과감하게 칠 수 있는 것이겠지요. 아래 동영상에 설명이 나와 있는데, 영어라서 알아 듣기 힘드니 그냥 동작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잘 열리려고 하지 않는 병뚜껑 이젠 좀 더 쉽게 딸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옛날에는 가죽 허리띠를 이용하여 병뚜껑을 여는 방법이 인기를 끌었는데요, 사실 이것도 가죽 허리띠에 무슨 특별한 비밀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그러니까, 굳이 가죽 허리띠를 찾는 것 보다는 고무 밴드를 찾는 것이 더 편리하고 확실할 것 같습니다.

잘 안 열리는 병뚜껑 쉽게 따는 방법에도 순서가 있을 수 있는데요,

  • 먼저 병뚜껑 부분을 모서리에 툭툭 친 후 시도를 해 봅니다. 이렇게 해도 잘 열리지 않는다면,
  • 고무 밴드를 이용한 병뚜껑 열기를 시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거의 대부분 쉽게 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thoughts on “병뚜껑 쉽게 따는 방법 3가지”

  1. 와대박 진짜 옷으로 감싸서 툭툭치니까
    안열릳건게 열림ㄳㄳ덕분에 제손바닥 살았네요

    응답
  2. 와! 입고있던 외피로 주스병 감싸서 책상에 몇번 때리고 따니까 바로 따지네요 ㅋㅋㅋ

    대박

    응답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