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비밀번호 1위는 해커들이 추측하기 제일 쉬운 비밀번호

비밀번호 열쇠누구나 쉽게 추측할 수 있는 최악의 비밀번호 1위는 password 라고 합니다. 비밀번호를 한글로도 할 수 있다면 비밀번호를 적으라는 곳에 ‘비밀번호’ 라고 적는 셈입니다.

password에 이어서 숫자로만 만든 비밀번호, 그것도 123456, 12345678 같이 순서대로 된 비밀번호가 최악의 비밀번호 2,3위를 차지 했다고 합니다.

비밀번호를 추측하기 어렵게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스릴러 영화나 액션·범죄영화를 보면 잘 드러나죠?

컴퓨터에 들어 있는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비밀번호 알아내야 하는데, 추측하기 쉬운 비밀번호일 경우에는 해커가 아니더라도 금방 정보를 캐내곤 하지요.

그런데, password 나 12345 와 같은 숫자만이 최악의 비밀번호는 아니죠. 생년원일을 이용하거나 주민등록번호를 이용하거나 나에 대한 약간의 정보만 있으면 쉽게 추측할 수 있는 비밀번호도 역시 최악의 비밀번호들 입니다.

안전한 비밀번호 만드는 법

비밀번호는 영어 대문자와 소문자를 조합하고 숫자와 (#, !, – _ 등과 같은)기호를 결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좋다고 하는 이유는 추측이 어렵고 추측이 어렵다고 하는 것은 해커들이 깨기 쉽지 않은 비밀번호라는 얘기죠.

또는 영어와 우리나라 말이 서로 맞지 않은 것은 이용하여 문장 비밀번호를 만드는 법도 있습니다.

한편, 비밀번호는 추측이 어렵도록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본인이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본인이 기억하지 못한다면 참 번거로워 집니다. 해서 추측도 어렵고 그러면서도 기억하기는 쉬운 안전한 비밀번호 만드는 법은 명의도용 방지하기 위한 비밀번호 관리법을 참고 하시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악성코드 방지 및 대처도 중요

실력 좋은 해커라도 해도 깨기 어려운 비밀번호를 만들었다고 해서 안전할까요?

안타까운 현실은 그렇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당신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어 있다면 어떤 비밀번호라고 해도 추측이 아니라 당신의 PC에 있는 접속 기록을 통해 알아 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러니 안전한 비밀번호와 함께 내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내 PC가 좀비 PC?→좀비PC 확인법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