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이나 공휴일 갑자기 배가 아파 소화제를 사야 할 때, 무작정 집을 나서면 길거리를 방황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대부분의 약국이 문을 닫으니까요.

약국을 운영하는 약사도 쉬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데, 일요일 이나 공휴일에 약국들이 완전히 문을 닫으면 곤란하니까 당번 약국이라는 것을 정해 당번이 되는 약국은 일요일이나 공휴일에도 문을 열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우리가 요번 주 당번 약국이 어딘지 미리 미리 확인하면서 살지는 않는 다는 것입니다.

만약, 대부분의 약국이 쉬는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당번 약국을 찾아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를 대비해 당번 약국을 찾아 주는 홈페이지를 북 마크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당번 약국 페이지에 접속하면 ‘당번약국검색’을 클릭한 후 날짜와 시간, 지역을 선택 하고 동 읍 면 이름을 입력하면 당번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당번약국검색’ 대신 ‘현재 운영 중인 약국 검색’을 이용하면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아침 8시까지) 실시간으로 현재 운영 중인 약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요일이나, 공휴일이나 명절처럼 대부분의 약국이 쉬는 날 갑작스럽게 약을 사야 한다면 당번 약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당번 약국 또는 현재 운영 중인 약국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인터넷을 통해 당번약국을 찾았다고 해도 바로 집을 나서면 낭패를 볼 가능성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번약국 홈페이지는 당번을 하/기/로 /한 약국을 알려 줄 뿐이지 실제로 당번을 서/고/ 있/는 약국을 알려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지막 안전장치(?)를 실행할 필요가 있는데, 이 안전장치란 바로 전화를 하는 것입니다.  

당번약국

위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당번 약국을 찾고나면 전화번호를 알 수 있으니 전화를 하여 문을 열었는 지를 확인하고 집을 나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