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면서도 기분 좋은 것이 있다면 결혼 준비 일 것 같군요. 이것 저것 준비할 것이 적지 않습니다. 결혼 준비 중에 빠질 수 없는 것, 결코 빠져서는 안 되는 것은 바로 결혼예물반지입니다.

결혼예물반지, 어떤 것을 고를 지 선택하셨나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생각은 마음에 드는 것이겠지요. 그러나, 마음에 드는 것은 한 개가 아닐 것입니다. 마음만큼이나 모든 것이 아름다운 이를 선택한 것만큼 결혼 예물 반지에도 중요한 선택이 따릅니다.

게다가 예물 반지 준비에는 단순히 마음에 드는 반지를 고르는 것 이상으로 고려할 다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결혼 예물 예산 정하기

예산을 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할 일입니다. 결혼 예물은 전통적으로 남자 측에서 준비하는 것이지만, 두 사람이 상의를 하여 적절함 예산을 세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결혼 예물 반지에 대해서라면 외국의 경우 남자 월급의 두 배 정도의 비용 책정을 하는 것이 전통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이를 반드시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결혼 예물 반지는 평생 왼손 네 번째 손가락에 분신처럼 함께 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비용 면에서도 소중한 것을 고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좋은 주얼러(jeweler) 고르기

예산을 정하고 나면 좋은 주얼러를 골라야 합니다.

우선 온라인 주얼러에서 준비를 할 것인지 아니면 오프라인 주얼러에서 준비를 할 것인지를 정해야 하는데,  예물 반지는 직접 끼워 보아야 조화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바람직하기로는 온라인  홈페이지를 갖고 있는 오프라인 주얼러를 찾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거주지가 서울인 예비 신랑 신부라면 오프라인 주얼러는 종로나 청담동에 몰려 있습니다. 얼마 전 까지는 종로 귀금속 상가가 가격 면에서 더 저렴하고 청담동은 가격은 조금 더 세지만 세련된 스타일이 더 많은 것으로 평가 되고 있었지만, 요즘은 거의 비슷하다는 것이 대부분의 평인 것 같습니다.

이곳 저곳 둘러 보는 예물 투어(?)를 위해서는 종로 보다는 청담동이 더 나을 것입니다. 종로 쪽은 상가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어 추천을 받아 찾아 가는 것이 아니라면 좀 불편할 수 도 있으니까요.

청담동 예물 상가 중에서는 에스파스 젬에 대한 평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에스파스 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미리 구경도 할 수 있고 예물 비용 무료 견적 신청을 한 후 방문하면 무료 증정품도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선택

예물 반지 선택할 때 라이프 스타일은 꼭 고려해야 합니다. 화려한 장식에 마음이 끌리더라도 활동적인 생활과 맞지 않는다면 라이프 스타일과 잘 어울리는 반지를 선택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패셔니스타라면 보석 장식이 돌출된 것을 고를 수도 있겠지만,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이라면 돌출된 보석 장식은 흠이 나기 쉽고 최악의 경우 잃어 버릴 수 도 있습니다.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갖고 있다면 돌출 되지 않은 장식을 고르는 것이 실용적입니다.

결혼예물반지 트렌드는?

트렌드를 추구하든 자신 만의 유니크한 멋을 찾든 트렌드를 아는 것은 중요하죠. 주얼러가 요즘 트렌드를 소개해 주겠지만, 기본적인 지식을 미리 알아 둘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세계적인 추세는 흰색으로 가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화이트 골드(White Gold, 백색금)와 플래티늄(platinum, 백금)입니다. 화이트 골드 밴드 또는 플래티늄 밴드에 다이아몬드 장식을 하는 것이 요즘 결혼 반지의 추세 입니다.

화이트 골드와 플래티늄은 외관상으로는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는 플래티늄은 조금 더 무겁고 내구성이 높으면 가격이 화이트 골드의 두 배 정도 된다는 점입니다. 예산이 허락 한다면 플래티늄이 더 좋겠지만, 예산 범위 내에서 정할 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