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카네이션 꽃을 사서 달아드리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직접 만들어서 드리는 것도 의미 있는 일일 것입니다.

아이가 있다면 아이와 함께 만들어서 할아버지 할머니에게 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예전에 색종이로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와 휴지로 카네이션 만들기 동영상을 소개 했었는데요, 이번에 좀 더 다양한 카네이션 만들기 링크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아래에서 제목들을 클릭하면 자세한 카네이션 만들기 설명이 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어버이날 또 스승의날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것은 어떨까요?

색종이로 카네이션 만들기

빨강 색종이로 꽃 부분을 만드고 초록색 색종이로 꽃 받침 부분을 만듭니다.

종이카네이션만들기

 

한지로 카네이션 만들기

색종이로 카네이션 만들기는 아이들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색종이로 만들다 보니 모양이 좀 단순한 게 흠인데, 한지를 이용하면 생화 못지 않게 예쁜 카네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손은 더 가지만 결과물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카네이션만들기

 

꽃종이로 카네이션 브로치 만들기

문방구에서 파는 꽃종이를 구입하여 예쁜 카네이션 브로치를 만들어 보세요. 모양이 좋아 만들기 어려울 것 같지만 만들기 설명을 보니 카네이션 꽃 모양 만들기가 다른 것보다 오히려 더 쉽습니다.

꽃종이-카네이션-만들기

 

주름지로 카네이션 만들기

주름지를 이용하여 카네이션을 만들어도 예쁘게 나오네요.

주름지-카네이션-만들기

 

퀼트 원단과 지점토를 이용한 카네이션 장식 만들기

가슴에 다는 카네이션이 아니라 책상에 두고 감상하는 카네이션 입니다. 퀼트를 이용하여 카네이션을 만드니 시들 염려도 없어 오래 동안 기억될 것입니다. 스승의날 비슷한 카네이션을 드리는 것 보다 퀼트를 이용한 독특한 카네이션을 만들어 선물로 드리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퀼트카네이션

위에 있는 사진들은 모두 링크된 페이지에서 가져 온 것입니다. 링크된 페이지로 이동하면 자세한 카네이션 만들기를 확인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이번 어버이날 또는 스승의 날에 부모님과 선생님께 직접 만들어 드려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