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빔밥 한 끼

하루 한 끼만 비빔밥을 먹는다면 살을 뺄 수 있을까요?

하루에 한끼만 먹는 다이어트는 급하게 살을 빼야만 하는 분들이 종종 애용(?)하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얼마간은 성공이 보장 되는 방법이죠.

하지만 문제도 있습니다.

한순간 잠재적인 식욕을 참지 못해 미친듯이 흡입(?) 하게 된다는.

어느 순간 열심히 먹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고…, 요요가 오는 건 정해진 수순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 한끼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분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다이어트 허리 둘레

하루 한끼 다이어트 식단

인터넷을 뒤져 보면 한끼 다이어트 성공 후기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 후기를 읽어 보면 하루 한끼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을 유추할 수 있게 되는데요,

하루에 한끼만 먹는 것이 아니라 사실 세 끼를 먹는 것입니다. 음…., 세 끼를 다 먹는데 하루 한끼 다이어트라고 하는 것은 사기 아닌가요?

꼭 그런 것은 아닌 듯 한 것이, 한 끼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고, 나머지 두 끼는 단백질 쉐이크 같은 것으로 때우는 것이 하루 한끼 다이어트의 식단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보면 정상적인 식사는 한 끼만 하는 것이니 한끼다이어트가 맞는 것 같습니다.

정상적인 식사는 아침에 하든, 점심에 하든 아니면 저녁에 하든 큰 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아침이나 점식 중의 하나를 택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하루 한끼 다이어트 효과 있나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성공 후기를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것으로 볼 때 효과는 있는 것 같네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섭취하는 칼로리를 확 줄이기 때문에 살은 분명 빠질 것입니다.

또 위 식단(이랄 것도 사실은 없지요. 하루 한 끼 + 두 끼는 단백질 쉐이크이니 까요)에서 볼 수 있듯이 참기 힘든 배고픔을 이기게 해 주는 대체 식품을 먹기 때문에 나름대로 필요한 영양 섭취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올 9,10월 쯤해서 하루 한끼를 먹는 것이 오히려 건강에 더 좋다는 이야기도 꽤 관심을 받았습니다. 장수하려면 하루에 한끼만 먹어라?라는 글에서 미국 텍사스 주립대 명예교수 유병팔 박사는,

수천 마리의 실험 쥐를 통해 소식(小食)한 쥐가 다른 쥐에 비해 평균 수명이 40~50% 늘어난다는 결론을 밝혀냈다. 그 이후로 30여 년 동안 1일 1식을 실천하고 있으며 수명을 연장시키는 방법은 절식(絶食)밖에 없다

라고 하여 1일 1식이 장수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장수 유전자에는 시르투인 유전자는 것이 있는데, 이 유전자는 하루에 한 끼만 먹을 때 활발하게 활동을 한다는 주장은 1일 1식 주장을 뒷받침 하고 있습니다.

1일 1식, 하루 한 끼 다이어트의 문제

하루 한 끼를 먹는 것은 얼마나 오래 할 수 있을 까요? 아마도 나이가 들어 기초대사량 자체가 떨어 지는 시점이 되면 하루 한 끼 먹는 것은 가능할 런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현대인은 하루 한 끼만으로 버티는 것은 어려울 것입니다. 저만 해도 굳게 마음 먹고 1주일 정도는 해 볼 수 있을 지 모르겠지만, 그 다음은 자신이 없네요.

이렇게 하루 한 끼를 먹다가 다시 세 끼를 먹는 식사로 돌아 갈 때 또는 그 직후에 요요 현상이나 위장 장애를 겪을 위험이 크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이 점이 하루 한끼 다이어트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역시…., 요요 없는 다이이트에 성공하는 방법은 하루 세 끼를 다 먹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세 끼를 다 먹고도 살을 뺄 수 있는 방법은 사실 많이 있습니다.

요즘은 칼로리컷이 유행인 것 같은데요, 칼로리컷은 어떤 음식을 먹든 쉽취한 칼로리의 ⅔가 소멸되도록 도와 준다고 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섭취한 음식의 칼로리는 기초대사량과 운동에 의해 소모 되지 않는다면, 지방이 되고 말죠. 만약 칼로리 소모를 효율적으로 하여 소모 되는 칼로리가 섭취한 칼로리 보다 많게 해 주면 다이어트에 성공 하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칼로리컷의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세 끼를 다 먹으면서 칼로리컷의 도움을 받는 다이어트에 대해 더 알아 보려면 샹떼꼬르 칼로리컷 다이어트를 방문해 보세요.

칼로리컷 다이어트 샹떼꼬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