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흘러내림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코 받침이 낮거나 피팅이 잘못 되었거나 안경 자체가 무겁거나 아니면 안경 다리가 벌어졌을 때 입니다. 이 중 앞의 세 가지는 안경을 맞출 때 잘 맞춰야 함을 의미하죠.

안경 다리가 벌어 지는 것은 안경을 맞추고 나서 시간이 지난 후 일어 나는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안경 사용자들에게는 은근히 짜증 나는 일이죠.

안경다리가 벌어져서 안경이 흘러 내리는 것을 방지 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안경점을 찾아 조여 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맞춘 안경점이 아니라 아무 안경점에 부탁을 해도 보통 무료로 서비스 해 줍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요.

물론 자신이 직접 할 수도 있지만,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저는 제 손으로 직접 조이다 안경 다리를 부러 뜨린 경험이 있습니다. 적당하게 열을 가한 후 조여 주어야 탈이 없는데 무리하게 힘으로 조이다 보면 생길 수 있는 일입니다.

안경 흘러내림 방지 팁

그런데 안경 다리가 벌어져서 안경이 흘러 내릴 때 안경점을 찾아 조이는 것 말고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물론 있습니다. 바로 고무줄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아래 사진처럼 안경 다리 휘어지는 부분에 고무줄을 감아 주면 됩니다.

노란색 고무줄이 보기 안 좋다면, 머리 묶는 고무줄 중 안경 다리 색과 같은 색을 구해 감아 주어도 좋습니다. 처음에는 안경 걸치는 부분에 이물감이 들 수도 있지만 고무 소재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안경 흘러내림 방지 효과가 좋으니 안경 흘러 내릴 때 한번 써 먹을 수 있는 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