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내 얼굴에 어울리는 썬글라스 고르는 법

내 얼굴에 어울리는 썬글라스 고르는 법

썬글라스는 단순히 자외선 차단하는 기구 역할만을 하는 것은 아니죠. 패션의 완성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잘 어울리는 썬글라스이지만 내게는 잘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있고, 물론, 그 반대도 있지요.

어떤 옷을 입느냐에 따라 썬글라스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그 보다 먼저 결정되어야 할 것은 내 얼굴 형에 맞는 썬그라스를 고른 것입니다.

내 얼굴형에 맞는 썬글라스 고르는 법

  1. 거울을 보고 내 얼굴형이 어떤 형인지를 파악한다. 물론, 거울을 보지 않아도 자기 얼굴형을 알고 있겠지만, 거울을 잘 보지 않는 사람도 있으니, 이번 기회에 내 얼굴형이 어떻게 생겼는지 확인해 보도록 한다. 대략, 둥근형, 사각형, 역삼각형, 계란형 중의 하나 일 것이다.
  2. 둥근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은 사각형 모양의 썬글라스를 고른다. 전체적으로 둥근 얼굴과 사각형의 썬글라스가 조화를 이루어 넓어 보이는 볼을 가려 주는 효과 있다.
  3. 사각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은 둥근형이나 타원형 모양의 썬글라스를 고른다. 사각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이 유행이라고 사각형 모양의 썬글라스를 고르면 사각형 얼굴을 더 강조하기 때문이다.
  4. 턱이 좁은 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은 잠자리형의 썬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5. 계란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은 축복 받은 사람이다. 어느 썬 글라스도 잘 어울리는 경향이 있다.

팁:

  • 썬글라스를 구입할 때는 싼 가격에 혹 하지 말고, 자외선 차단(UV) 이 되는 지 반드시 확인한다.
  •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사물의 왜곡이 없는 렌즈를 구입하는 것이 눈도 편하고 사고 위험도 줄여 준다.
  • 썬글라스 색은 진하다고 해서 햇빛을 잘 차단 하는 것은 아니니 지나치게 짙은 색은 눈이 피로 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 운전용으로 썬글라스를 많이 쓰는 분은 갈색 렌즈를 쓰는 것이 좋다.

3 thoughts on “내 얼굴에 어울리는 썬글라스 고르는 법”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