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나 대형 주차장에서는 전진 주차 또는 후진 주차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단이 앞쪽에 있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전진 주차를 하라고 반 강제로 추천 되고 있습니다. 매연으로부터 화단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니까요.

전진 주차나 후진 주차는 평행 주차에 비하면 한 두번 만에 쉽게 감을 익힐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보고 따라해 보아 전진 주차, 후진 주차에 자신감을 가져 보세요.

전진 주차 방법

전진 주차를 위한 진입 공간이 넓은 경우에는 한 번만에도 주차가 가능 합니다. 좌회전하여 주차 하려는 경우, 주차 할 곳 오른 쪽 차의 오른 쪽 신호등과 내 차의 왼쪽 사이드 미러가 일치 하는 점을 기준으로 해서 좌회전 해 들어 가면 보통 한 번만에 주차가 가능 하게 됩니다. 물론, 차종과 운전자의 키 등에 영향을 받겠지만, 대략 내 차의 사이드 미러가 기준 차의 신호등과 어느 정도로 일직선 상에 놓이면 한번만에 꺾어서 주차 할 수 있다는 감을 익히고 난 뒤 부터는 전진 주차에 자신을 가져도 됩니다.

만약, 진입 공간이 적어서 한 번 만에 주차 하기 힘든 경우에는 보통 한 번 만에 주차 할 수 있는 경우 보다 조금 더 전진한 후에 후진과 전진을 한 두번 반복한 후 들어 가면 됩니다.

후진 주차 방법

아래 동영상에 설명된 방법을 참고 하여, 자신에 맞는 기준을 세워 후진 주차에 자신감을 가져 보세요.

일반 주택가 골목 같은 곳은 일렬로 차를 주차시키는 평행 주차는 차 앞머리로 빈 공간에 들어가려면 절대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뒤로 후진해서 들어가야 차를 제대로 주차할 수 있기 때문에 평행주차도 일종의 후진주차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평행주차는 이 곳을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