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지난 우유 활용법 10가지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 먹을 수는 없고 그냥 버리나요?

날짜 지난 우유도 여러 가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날짜지난우유활용법’을 알아 보기 전에 먼저 우유가 상했는지 여부를 알아내는 방법이 있어 소개 합니다.

냉장 보관을 제대로 하지 않은 경우는 유통기한이 지나지 않았어도 우유가 상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우유 상했는지 알아 내는 노하우

우유를 차가운 물에 몇 방울 떨어 뜨려 보세요. 우유가 아래로 가라 앉으면 신선한 우유, 우유가 물에 퍼져 물이 흐려지면 상한 우유라고 보면 됩니다.

날짜 지난 우유 활용 노하우 10가지

신선한 우유는 산성과 알칼리성이 모두 있지만, 유통기한 날짜가 지난 우유는 산성은 없어지고 암모니아성의 알칼리성분만 남고 원래 있던 지방 분과 함께 광택제나 더러운 찌거끼를 없애는데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1. 우유는 훌륭한 광택제, 마른 헝겊에 우유를 조금 묻혀 가구를 닦으면 가구가 반잘 반질 윤이 난다. 같은 이치로 목재 마룻바닥을 닦을 때도 좋다.
  2. 가죽 소파 닦을 때도 또 구두를 닦을 때도 유통기한 지난 우유를 조금 묻혀 닦아주면 광택이 잘 난다.
  3. 집에서 기르는 화초에 주어도 되고(물로 희석하여 화초에 준다.) 잎에 낀 먼지를 닦을 때 우유를 묻혀 닦으면 잎에서 윤기가 난다.
  4. 금반지 등의 액세서리를 미지근하게 데운 우유에 담가 두었다가 물로 씻고 마른 헝겊으로 닦아 주면 원래의 색감으로 돌려 준다. 순금 보다는 14K나 18K에 효과가 더 좋다.
  5. 살짝 금이 간 접시를 냄비에 넣고 우유를 넣은 후 중불로 끓이면 우유가 갈라지 틈으로 스며들어 금간 부분을 메워준다.
  6. 유통기한이 얼마 지나지 않았다면 세안이나 샤워할 때 피부 마사지로 쓴다. 피부에 윤기를 주고 잡티 제거에도 좋다. 미지근하게 데워서 쓰면 더 효과가 있다.
  7. 유통기한이 많이 지나 냄새가 나도 쓸모는 있다. 발의 각질제거용으로.
  8. 옷에 먹물이나 볼펜자국이 났을 때 얼룩 부위에 치약을 묻혀 문지른 후 우유에 1~2시간 담가 두었다가 손으로 문지르면 얼룩이 쉽게 지워진다. 
  9. 하얀 옷을 빨기전 우유에 10분 정도 담가 두거나 헹굴 때 우유를 조금 넣으면 하얀 옷을 더 하얗게 해 준다.
  10. 이것 저것 다 귀찮으면 우유를 컵에 담아 냉장고 한 쪽 구석에 놓아두면 냉장고 탈취제 역할을 한다.

2 thoughts on “날짜 지난 우유 활용법 10가지”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