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과 박테리아로 오염된 행주를 소독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소독하지 않은 행주에는 대장균과 살모넬라균 그리고 다른 박테리아가 우글 거린다고 합니다. 1인치에 박테리아 1만 마리가 살 수있다고 하는 군요.

눈에 보이자 않아서 그렇지…,

어쨌든 행주를 소독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끓는 물에 행주를 삶아서 소독할 수도 있지만, 이게 조금 번거로울 때는 전자레이지에 행주를 넣고 삶아 보세요.

전자레인지로 행주 삶는 방법

  • 가장 중요한 것: 절대로 마른 행주를 넣지 마세요. 불이 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행주를 적신 후 전자레인지에 넣습니다.

    전자레인지 행주 삶기

    마른 행주처럼 보이지만, 꼭 젖은 행주를 넣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사진: Keep Learning Keep Smiling

  • 2분 정도 전자레인지를 돌려 줍니다.

    행주 살균, 소독은 전자레인지의 고주파 때문이 아니라 열 때문입니다. 행주에서 김이 날 정도로 전자레인지를 돌려야 살균·소독이 됩니다.

    대장균과 살모넬라균은 71℃에서 죽는다고 합니다.

  • 전자레인지에서 행주를 꺼내서(뜨거우닌까 반드시 집게 같은 것으로 꺼내세요.) 바로 이용해도 되고 햇빛에 말린 후 이용해도 됩니다.

절대로 주의해야할 점

마른 행주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면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 젖은 행주를 넣은 경우에도 전자레인지를 너무 오래 돌리면 행주가 탈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그리고 행주 꺼낼 때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팁:

전자레인지에 행주를 삶은 직후에 전자레이지를 청소하면 한결 간편하게 청소 할 수 있습니다. 행주에서 나온 증기가 전자레인지의 묵을 때를 쉽게 청소할 수 있게 해 준답니다.

여기에 아이디어를 보태면 행주를 적실 때 레몬즙 몇 방울을 떨어 뜨린 후 전자레인지에 넣고 행주를 삶으면 행주 소독과 전자레인지 간편 청소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