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 팁 » 베이킹소다 활용 방법 9가지

베이킹소다 활용 방법 9가지

baking-soda

베이킹소다만큼 활용도가 많은 식재료도 없을 것입니다. 음식 만드는 것은 기본이고 그외에도 다양한 활용방법이 있지요.

베이킹소다 활용 방법

  1. 잘 씻겨 지지 않는 머그잔 묵은 때 씻을 때 → 링크
  2. 욕실의 욕조와 세면대 바닥까지 베이킹 소다로 청소해 보세요.
    반짝 반짝 청결한 욕실에 냄새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 링크
  3. 부억 싱크대 청소: 베이킹 소다를 푼 물로 싱크대를 씻으면 반짝 반짝 빛이 날 정도로 깨끗해 집니다.
  4. 냉장고 청소 할 때 베이킹 소다를 풀은 물로 냉장고 안을 닦으면 깨끗해 짐과 동시에 소독효과도 있습니다.냉장고 청소하는 법 → 링크 
  5. 냄세 제거: 베이킹 소다에는 냄새를 흡수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따라서, 냄새 제거제로 쓸 수 있는 용도는 얼마든지 있습니다.
    • 냉장고용 탈취제
    • 신발 냄새 없앨 때: 베이킹소다를 신박 속에 넣고 하룻밤 쯤 지나면 신발속 악취가 많이 없어집니다. 베이킹소다는 털어 내고 신어야 겠지요…신발냄새 없애는 법 → 링크
    • 매트리스에 밴 냄새가 잘 빠지지 않을 때: 매트리스를 물기 없이 잘 말린 다음, 베이킹 소다를 뿌리고 30분 정도 있다가 진공청소기로 베이킹 소다를 빨아 들이면 매트리스에 밴 냄새가 없어 집니다.
    • 땀이 많이 밴 옷 빨래할 때: 세제와 함께 베이킹 소다를 넣어 주면 땀 냄새를 없애 줍니다. 여름철 쉰 냄새가 나는 옷을 빨 때로 유용합니다.
  6. 전자레인지 청소 할 때
    용기에 물과 베이킹 소다를 넣고 푼 후 전자레이지에 넣고 3~5 분 정도 데운 후 용기를 꺼내고 전자레인지 내부를 청소하면 오래된 찌꺼기도 쉽게 청소되고 냄새도 없어 집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방법은 모두 베이킹 소다가 갖고 있는 사물을 깨끗하게 해 주고 냄새를 흡수하는 성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를 이용하면 사실 활용방법은 무궁무진 할 것 같습니다.

게 중에서 많이 쓰이고 또 효과 좋은 것들을 모아서 위에 정리 하였으니 집안 청소하고 또 냄새 없애는 데 베이킹 소다를 왈용해 보세요.

1 thought on “베이킹소다 활용 방법 9가지”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