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트, 따뜻하고 패션성도 좋지만, 늘어나기도 하고 줄기도 합니다.
관리를 잘못해서 늘어난 니트,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다시 복원하는 방법, 그리고 두 번째는 나 만의 패션으로 승화시키는 방법.
보통은 줄어 드는 것이 문제이지만, 늘어난 니트는 아주 비 정상적으로 늘어난 것만 아니라면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답니다.
늘어난 니트 복원 하는 법
니트는 대부분 옆으로 늘어 나기 보다는 길이로 늘어 나지요. 소매 부분의 길이가 늘어났다든지, 아니면 목 둘레가 늘어났다든지…
이런 경우에는 늘어난 부분만 줄이는 방법을 쓰면 됩니다. 세탁소에서 하는 방법인데요, 스팀 다리미를 쓰는 것입니다.
스팀 다리미가 없다면?
상관없어요. 물과 다리미만 있으면 됩니다.
- 늘어난 부분을 다리미용 헝겊으로 덮은 후,
- 늘어난 부분에 고르게 스팀을 쐬어 주면서 다려 줍니다. 일반 다리미라면 스프레이로 물을 충분히 뿌려 준 후 다려 주면 됩니다.
니트는 물에 젖으면 다시 줄어 드는 속성이 있어요. 아주 많이 길어지거나 늘어난 것이 아니라면 이 방법만으로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전체적으로 늘어난 경우의 복원 방법입니다.
이 방법도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전체 과정을 지켜 볼 필요가 있습니다. 얼마나 줄어 들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지켜 보면서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핵심을 뜨거운 물로 세탁하고 고온에서 드라이 하는 것입니다. 잘못하면 너무 많이 줄 수도 있으니 전 과정을 지켜 보면서 시간을 조절해 주는 것 잊지 않으면 됩니다.
세탁할 때 식초를 넣으면 줄어 든다고 하는 데, 세탁 효과는 있지만, 식초 자체가 니트를 줄어들게 해 주는 효과는 없습니다.
암모니아를 넣으면 많이 줄어 든다고 하는데…, 냄새는 어떡합니까?
그냥 뜨거운 물로 세탁하고 고온에서 건조 시키세요. 확실히 줄어 듭니다.
드라이기가 없다면 세탁한 후에 빨래방에 가서 해결해도 되고요, 그것도 귀찮으면, 다리미를 이용하는 방법을 쓰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제가 추천하는 늘어난 니트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늘어난 니트, 이것도 패션이다!
말 그대로요. 패션 입니다.
늘어난 니트 복원해 보려다가 실수로 옷을 망가 뜨릴 수도 있으니, 아예 패션으로 승화 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