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을 돈은 많이 벌거나 남들 버는 정도를 벌면서도 알뜰 살뜰하게 아껴서 부자가 됩니다. 많이 벌고 아껴 쓰는 부자들도 많고요.
아껴 쓰고, 비용 지출을 줄이고… 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중고 물품 이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남이 쓰던 물건이라 내키지 않는다면……,
잡은 신축 아파트나 스스로 건축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어차피 남이 쓰던 집에 들어 가던 것 아니던가요?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컴퓨터와 모니터를 19만원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수명은 보통 5년이라고 하는데, 지금까지 3년 정도를 쓰고 있으니 비용만큼은 이미 뽑았다 싶습니다. 아직 윈도우 7 굴리는데 아무 이상 없고 하드디스크도 문제 없습니다.
컴퓨터 뿐 아니라 가전 제품, 가구, 주방용품, 도서, 악기 따위는 중고도 잘 고르면 오랫동안 잘 쓸 수 있습니다.
구마다 오프라인에서 벼룩 시장이 열릴 때도 있고 온라인에서 중고 물품을 구매 할 수도 있지요. 몇 군데 중고 물품을 구매 할 수 있는 곳을 소개하니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중고 물품 매장
중고 도서
온라인에서 도서 판매를 하는 알라딘은 온라인에서 중고 도서를 팔기도 하지만, 종로 2가에 오프라인 중고 서점을 열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알라딘의 오프라인 중고 서점은 종로 2가 뿐 아니라 신촌, 분당, 부산에도 있습니다.
황학동 벼룩시장
서울 동묘 뒤편의 황학동 만물시장은 오래 전부터 있어 온 전통 있는 벼룩시장 입니다. 거의 모든 것을 구할 수 있어 만물시장이란 이름이 어울리죠.
리싸이클 시티는 서울의 각 구와 경인 지역에 있는 중고 물품을 구할 수 있는(팔수도 있는) 오프라인 매장입니다. 중고 물품 확인과 가까운 곳에 있는 매장은 위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색가게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벼룩시장 위치와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나눔
행복한 나눔은 개인, 기업, 단체로부터 물품을 기증 받아 상설 매장을 운영하여 수익금을 국내외 가난하고 굶주린 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의미있는 재단 입니다. 전국 상설 매장의 위치는 위 링크클 통해 이동한 후 확인할 수있습니다.
중고물품을 직거래 하는 인터넷 카페 입니다.
중고물품을 전문적으로 거래 하는 쇼핑몰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중고물품 매장 외에도 검색을 하면 다른 여러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 중고물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는 주의할 필요가 있겠지요? 직거래의 경우 돈을 먼저 보낸 후 중고 물건을 받을 때는 거래 안전 장치(구매 확인을 했을 때만 돈이 판매자 에게 송금되는 따위의 거래 안전 장치)가 확보 되어 있을 때만 거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가 개인이 직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직접 만나서(여성이라면 안전한 장소에서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 물품을 눈으로 확인하고 돈을 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이런 것이 번거롭고 불안 하다면 리싸이클 시티나 벼룩 시장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중고물품, 잘만 고르면 실속 있는 구매를 할 수 있고 생활비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따로 소개를 하지는 않았지만 큰 비용이 드는 자동차 구입을 돈을 모아 중고차를 구매한다면 빚을 지지 않고 (할부를 끼지 않고) 구입 하기 때문에 재테크를 하는데 방해 받지 않아 좋을 것이란 점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