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경제 » 대출 » 대출이자비교-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 비교 방법

대출이자비교-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 비교 방법

stock-624712_640
대출이자비교는 대출 받을 때 승인 여부 만큼이나 중요한 고려 사항입니다. 같은 조건이라면 대출이자가 싼 곳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은 두말 하면 잔소리이죠.

그런데, 개인 입장에서 대출이자를 비교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대출 기관의 홈페이지를 일일이 찾아 다니자니 돈이 필요한 사람에겐 시간도 촉박한 법인데….,

손수 직접 찾아 다니며 비교하는 것은 현명한 선택이 압니다. 그렇다고 전화를 일일이 돌리는 것도 그렇고…,

모든 대출 기관의 대출이자 비교를 한 눈에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좋은 방법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은행권 대출이자 비교

먼저, 은행권의 대출 이자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국은행연합회 대출금리 비교 페이지

위 페이지로 가면 은행권의 대출이자를 비교할 수 있는데요,

이동한 페이지에서  ‘대출방식’과 ‘구분선택’을 하고 ‘정렬방식’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은행권의 대출 이자를 선택한 정렬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국은행연합회에서 비교할 수 있는 대출이자는 전국 17개 은행의 대출이자입니다.

전국 17개 은행:

신한, 우리, SC제일, 하나, 국민, 외환, 기업, 한국씨티, 대구, 부산, 광주, 제주, 전북, 경남, 산업, 농협, 수협은행

캐피탈 대출이자 비교

캐피탈 대출이자 비교는

여신금융협회의 신용대출 상품 비교 공시 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각 캐피탈사 별로 별도의 표로 보여주기 때문에 비교하기가 약간 불편하기는 하지만, 신용등급별도 자세히 나오는 것은 장점이네요.

저축은행 대출이자 비교

저축은행의 대출 금리는 저축은행중앙회에서 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전국저축은행 대출이자비교

저축은행의 대출이자는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외에 학자금대출 이자도 비교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자 비교 결과가 신용등급 별로 나오기 때문에 자신의 신용등급에 맞추어 어느 정도의 대출 이자율이 적용될 지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 대출금리 비교

등록된 대부업체의 대출이자는

한국대부금융협회의 신용대출 상품 금리 비교 페이지 에서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한 곳에서 대출이자 비교를 개략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표에 나와 있는 대출이자는 시간이 지나면 변경될 수 있으니까, 링크된 페이지에서 직접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대출이란 것이 서류 보내고 심사를 마치고 승인이 날 때, 대출 이자는 위에서 본 표와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뿐 아니라 직군, 연소득, 기존 대출 여부 등을 모두 따져서 대출이자가 결정되기 때문이죠.

현명하게 대출 받는 방법

대출을 현명하게 잘 받는 방법은 위의 대출조건(대출이자)를 살펴 보고 대략 어느 정도의 한도와 대출이자가 나올 것 같다는 생각을 한 후 대출 조건이 괜찮아 보이는 대출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상담을 받는 것입니다.

그러나, 각 금융기관마다 조금씩 다른 기준을 같고 있어 자신에게 유리한 곳이 어디인지를 아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약간의 도움이 필요한데요, 서민금융진흥원(구 한국이지론)의 맞춤대출을 이용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과 서민금융회사의 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 지는데다가 사회적기업으로서 금융감독원이 후원한다고 하니 믿을 만 합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 상담을 받다 보면 승인 가능성을 알아 보기 위해 신용 가조회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조회가 신용등급을 떨어 뜨리는 것은 아니지만 이곳저곳에서 무분별하게 하다 보면 무슨일이 생길 지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사전 조사를 미리 하여 몇 군데만 집어서 컨택을 하는 것이 안전하고 현명한 길입니다.

1 thought on “대출이자비교-은행, 저축은행, 캐피탈, 대부업체 비교 방법”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