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 » 밀가루 칼로리 쌀보다 낮지만, 다이어트에는?

밀가루 칼로리 쌀보다 낮지만, 다이어트에는?

밀가루 100g의 칼로리는 330, 쌀 100g의 칼로리는 360.

칼로리로만 보면 밀가루 칼로리가 쌀의 칼로리 보다 적습니다. 또한,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영양소도 포함하고 있지요.

그렇다면, 쌀 밥보다 밀가루 음식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볼 수도 있지만,

모두가 알다시피 밀가루 음식은 다이어트의 적입니다.

밀가루 음식이 다이어트에 안 좋은 이유

  • 밀가루 음식은 포만감 지수가 낮다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밥을 먹을 때 보다 배가 부르다는 것을 덜 느끼게 됩니다. 포만감 지수가 낮기 때문입니다. 포만감 지수가 낮아서 생기는 문제는 많이 먹게 된다는 것이죠. 결국 더 많은 칼로리 섭쉬를 하게 되어 살이 찌게 돨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밀가루 음식은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밥에 비해 소화가 느리다는 것이 밀가루 음식의 특징입니다. 소화 흡수가 느림으로써 생기는 문제는 밀가루 라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더 높아 진다는 거죠. 지방으로 쌓이는 부분이 더 많다는 문제 외에도 소화 기능이 약한 사람은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 밀가루는 혈당지수(GI)가 높다

혈당 지수가 높은 음식은 비만을 유발합니다. 밀가루는 혈당지수가 높기 때문에 비만으로 쉽게 연결됩니다.

  • 밀가루 음식 첨가물 또한 다이어트의 적

밀가루 음식의 대표적인 예인 빵에는 밀가루만 들어 가는 것이 아니라 설탕, 버터도 첨가됩니다. 다이어트에 안 좋은 수 밖에 없습니다.

건강과 다이어트까지 챙길 수 있는 밀가루 음식은 없나?

밀가루 음식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것은 분명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지 않나요?

밀가루 음식, 참 맛있잖아요……,

너무 지나치게 밀가루 음식 만을 고집하려 든다면 탄수화물 중독을 의심해야 되겠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나온 밀가루 음식도 있으니, 아쉬운 대로 이용할 만 합니다.

대표적으로는 밀가루와 밀의 껍질을 벗기지 않고 만든 통 밀가루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현미 밥 위주로 적당한 듯 조금 모자르게 식사를 하는 것이 좋지만, 밀가루 음식이 땅긴다면 통 밀가루를 구해 밀가루 음식을 만들어 먹거나 통밀빵 또는 통밀 식빵을 먹는 것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thought on “밀가루 칼로리 쌀보다 낮지만, 다이어트에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