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크 » 웹 브라우저에 있는 계산기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웹 브라우저에 있는 계산기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문서 작성과 웹 검색을 하다가 계산을 해야 할 때 계산기가 없다면?

계산기가 없다고 하더라도 윈도우(리눅스, 맥) 운영체제 안에는 계산기 프로그램이 있으니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그런데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에도 계산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update:아래 댓글에 지적되어 있는 것처럼 정확히는 계산기 프로그램이라기 보다는 웹 개발을 위해 사용되는 자바스크립트 콘솔입니다. 여러 가지 기능 중의 하나로 계산 기능이 있는 것이죠. 단, 개발자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계산기 대용으로도 쓰기에도 좋습니다.

키보드 숫자 키를 통해 수익을 입력할 수 있고 약간의 공학용 계산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쓰고 있다면 Ctrl+Shift+j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콘솔 계산기가 화면 하단에 나타납니다.(팝업으로 뜨게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지수 계산도 할 수 있고,  루트 값도 알 수 있고 삼각함수 값(라디안이기 때문에 각도 수치를 얻기 위해서는 ‘각도*Math.PI/180’ 로 입력해 주어야 함)도 계산 할 수 있습니다. 

괄호를 이용한 긴 수식도 계산할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만 있냐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IE의 경우는 F12를 누른 후 하단에 표시되는 웹 개발 툴에서 Console을 클릭하여 크롬 브라우저에 있는 것과 동일한 계산기를 쓸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경우는 Ctrl+Shift+K를 누르면 역시 같은 기능의 계산기 프로그램을 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웹 브라우저에도 계산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 기억 하시고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via: digital inspiration

1 thought on “웹 브라우저에 있는 계산기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1. 자바 스크립트 콘솔 입니다. 계산기가 아닙니다.
    물론 자바 스크립트 콘솔로 계산기처럼 계산이 가능하지만
    정확하지 않은 정보는 혼란을 줍니다.
    내용 정정 해 주세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