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을 이용하여 창을 이리 저리 옮기다 보면 원하지 않게 창이 최대화 되거나 모니터의 반을 차지하게 자동으로 조절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것이 에어로 스냅 기능인데 창을 옮기면서 모니터 화면 상단을 터치 하거나 모니터 화면 옆 부분을 터치할 때 일어나는 기능입니다.
최대화 창을 주로 이용하시는 분이나 두 개의 문서를 나란히 배열하여 비교하는 일을 자주 하는 경우에는 아주 유용한 기능이죠.
하지만, 창을 자주 옮겨 가며 일하는 사람에게는 성가신 기능이기도 합니다. 성가시다면 이 기능을 끄면 되겠죠. 윈도우 7의 에어로 스냅 기능 끄는 방법은,
- 제어판을 연 후 ‘접근성’ > ‘접근성 센터’ 순으로 클릭
(시작 메뉴의 검생 상자에 접근성 센터 를 입력한 후 엔터키를 눌러도 됨.) - 접근성 센터 창에서 ‘마우스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키보드를 사용하기 쉽게 설정’, 또는 ‘보다 쉽게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설정’ 중의 하나를 클릭(어느 것을 선택해도 하나면 설정하면 나머지에도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 새로운 창이 열리면, ‘창을 쉽게 관리하기’ 아래에 있는 ‘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할 때 창이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도록 방지’에 체크를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
이제 에어로 스냅 기능이 꺼졌으므로 창을 모니터 화면 끝 부분으로 옮겨도 자동으로 창이 조절 되는 일은 없어 집니다. 이 기능이 꺼졌기 때문에 단축키(윈도우 키+화살표)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또, 위 방법을 이용하여 에어로 스냅 기능을 끄면, 에어로 쉐이크(Aero Shake: 제목표시줄을 마우스 클릭한 채 흔들면 다른 창이 모두 최소화되는 기능)도 동시에 꺼집니다.
만약 다시 에어로 스냅 기능을 다시 켜고 싶다면 위에서 체크한 것을 해제해 주면 됩니다.
무슨말씀을 하시는건지 이해가 힘드네요.화면 가장자리로 이동할 때 창이 자동으로 배열되지 않도록 방지’에 체크가 되어있어도 에어로스냅 및 에어로쉐이크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이 됩니다만..; 올려주신 글은 제대로 된 설명이 아닌 것 같네요.
제 노트북으로 실제 적용해 보고 올린 글인데 왜 안 될까요…ㅠㅠ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설명: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976958 에도 같은 방법으로 설명이 되어 있어요.
GUI 방식이 아니라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도 있긴 하네요.
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에서
“WindowArrangementActive”를 찾아 “Value data”를 0으로 해 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레지스트리 수정이니 만큼 조심해서 다루어야 겠지요. 그리고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하거나 아니면 재부팅을 해야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안그래도 끄는 기능이 있을 것 같은데 …하면서도 찾지를 못해서 은근히 신경쓰였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데로 설정했는데도 여전히 유효하게 작동하네요
진짜 끄고싶은데 어떡하죠???
방법좀 알려주세요
vlfwns1992@naver.com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노트북 쓰는데 화면이 작은 놑북에는 얼마나 불편하던지 감사합니다.
저도 같은 경우 였어요.
도움이 되었다니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와이프가 불편하다고 방법 좀 찾아달라고 하는데, 여기서 찾았군요. 🙂
오늘 윈도우7 으로 갈아탔는데 정보감사합니다!!